지리산 대표계곡인 피아골 계곡에 위치하고 있는 야영장. 피아골의 풍광과 더불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피아골 단풍공원 야영장은 지리산 대표 계곡 중 하나인 피아골에 위치하고 있다. 피아골은 길이 약 20km의 계곡으로 지리산 제2봉인 반야봉의 중턱에서 발원하여 섬진강으로 합류하는 긴 계곡이다.
피아골 단풍공원 야영장은 일반 야영장이다. 캠핑장 안에 텐트 설치구역이 표시 되어 있다. 화장실과 샤워장, 이동식 수영장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전기사용료는 3,000원으로 비교적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캠핑장에 비해 배전반이 적다는 것이 단점. 그렇기 때문에 피아골 단풍공원 야영장을 이용할 경우 릴선을 여유있게 지참하는 것이 좋다.
피아골 단풍야영장 활성화 센터에는 민박시설을 갖춰져 있다. 캠핑이 불편한 이용객은 해당 민박을 이용하면 된다.
또한 지리산 카라반파크가 위치하고 있는 피아골에는 초입에 연곡사가 위치하고 있어 연계 관광으로 좋다. 연곡사는 신라시대 연기조사에 의해 창건된 사찰. 경내에는 고려 초기의 석조예술을 대표하는 연곡사동부도(국보 제53호), 연곡사북부도(국보 제54호), 연곡사서부도(보물 제154호), 연곡사현각선사탑비(보물 제152호) 등의 문화유산이 있다.
1. 이용방법1. 피아골 야영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수집한 후 전화로 예약을 할 수 있다. 2. 전기 사용은 가능하지만 배전반이 적어 다소 불편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