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금 지리산은
이미지 갤러리
지역가이드
송기홍과 지리산

지역가이드

community_view
제목
[곡성]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아요! 곡성군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2019-02-22 조회수 111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아요! 곡성군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활력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아이들이 숲 속에서 자연재료를 활용해 다양한 놀이를 하며 창의력을 기를 수 있도록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 연중 운영하고 있다.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은 지역 유치원 및 어린이집 19개소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주 1~2회 운영된다. 청계동 유아숲 체험 놀이터, 곡성읍 충의공원 등 자연 속에서 진행되며 유아숲지도사를 통해 전문적인 체험이 이루어진다. 

체험에 참가한 아이들은 봄 새순 관찰하기, 나뭇잎 퍼즐맞추기, 눈 위에 그림 그리기 등 계절별 특색에 맞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하며 자연을 탐구할 수 있다. 형식, 규칙, 간섭을 최소화한 공간에서 아이들은 스스로 학습하며 전인적으로 성장하게 된다.

창의력을 중시하는 최근의 추세에 따라 곡성군 유아숲 프로그램은 아이들 및 학부모 모두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곡성군은 이에 발맞춰 올해부터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체계적 시설을 갖춘 유아숲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아이들이 자연의 품에서 뛰어놀며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유아숲 프로그램 운영이 활성화될 수 있게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전글
2019 장수문화원 문화학교 강좌 수강생 모집
다음글
「산수유 떡만들기 체험 경연」 행사

목록

이달의 추천 여행지
쌍계사
[하동] 쌍계사우리나라 범패의 발상지로..
쌍계사를 떠올리면 쌍계사 벚꽃길을 떠올리게 된다. 전남 구례읍에서 21km 지점,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리에서 운수리까지의 6km 구간에는 벚꽃나무가 줄지어 서 있어 봄철이면 벚꽃 구경객으로 붐빈다. 그곳에 쌍계사가 있다.

하지만 쌍계사를 봄에 찾으면 좋은 사찰로만 여기면 안된다. 범패의 발상지로서의 쌍계사, 차 시배지로서의 유래를 안고 있는 쌍계사, 자연과 함께하는 곳 등 쌍계사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너무도 많기 때문이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