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금 지리산은
이미지 갤러리
지역가이드
송기홍과 지리산

지역가이드

community_view
제목
[장수] 제16회 장수읍민의 날 성황
작성일 2012-05-03 조회수 3561

제16회 장수읍민의 날 행사가 1일 장재영 군수를 비롯해 기관단체장, 출향인, 지역주민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수 종합경기장에서 성황리에 치러졌다

장수읍이 주관하고 장수읍 번영회 주최, 장수읍 주민자치위원회, 체육회, 이장협의회 후원으로 열린 이날 신명난 풍물공연의 식전행사에 이어 기념식에선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고 지역발전에 앞장서 온 읍민의 장 시상식과 장수상, 번영회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다.

이날 참가자들은 마을별로 윷놀이, 승부차기, 고리걸기, 공굴리기, 배구, 400m계주 등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하는 다채로운 체육행사를 통해 상호간의 화합과 결속을 다졌다.

또한 축하공연과 노래자랑, 경품권 추첨 등 읍민 한마당 잔치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장재영 군수는 축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는 읍민 화합과 지역 발전을 다짐하는 축제의 한마당”이라며 “군민 모두가 살맛나는 장수를 만드는데 다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읍민의 장에 우정옥(애향장), 이임숙(효열장) 박찬일(산업장) 김성수(문화체육장)씨가 각각 수상했으며 정봉원(99세, 남)할아버지와 최삼우(97세, 여) 할머니가 장수상에 선정돼 기령패를 받았다.

장수군 장수읍사무소 총무 임남희 350-2833

이전글
하동야생차문화축제 4년연속 대한민국 최우수축제 선정
다음글
곡성 버스투어 운영 알림

목록

이달의 추천 여행지
쌍계사
[하동] 쌍계사우리나라 범패의 발상지로..
쌍계사를 떠올리면 쌍계사 벚꽃길을 떠올리게 된다. 전남 구례읍에서 21km 지점,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리에서 운수리까지의 6km 구간에는 벚꽃나무가 줄지어 서 있어 봄철이면 벚꽃 구경객으로 붐빈다. 그곳에 쌍계사가 있다.

하지만 쌍계사를 봄에 찾으면 좋은 사찰로만 여기면 안된다. 범패의 발상지로서의 쌍계사, 차 시배지로서의 유래를 안고 있는 쌍계사, 자연과 함께하는 곳 등 쌍계사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너무도 많기 때문이다.
상세보기